반응형

앞선 글에서 systemdesigner.tistory.com/99

 

[셀프 인테리어] 층간 소음 방지 공사

코로나 시대를 맞이해서 많은 사람들이 층간 소음으로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저도 역시 층간 소음으로 많은 고통을 받았는데 이를 거의 80% 가량은 극복한 방법을 소개 하고자 합니다. 일단 층

systemdesigner.tistory.com

제가 직접 층간 소음 예방 / 방지 공사를 한 사례를 보여 드렸습니다. 

아마 이 글을 읽고 계신 많은 분들은 많은 층간 소음으로 고통받고 계신 분들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 해드리고자 합니다. 

 

- 우레탄 폼을 활용하자

잘 도배되어 있는 천장에 당장 차음재와 흡음재를 붙이기는 어려우실거라고 생각됩니다. 그럴 경우에는 우레탄 폼으로 먼저 간단하게 해 볼수 있습니다. 

보통 아파트 천장을 보게 되면 이런 식으로 천장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럴 경우 잠깐 전등과 차동기를 제거하게 되면 천장이 훤히 보이게 됩니다. 이럴 경우 전등 및 차동기를 중심으로 360도로 우레탄 폼을 쏘게 되면 크게 무리 없이 시공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전체적으로 일정간격으로 구멍을 뚫는 것보다는 못하지만 적은 노력으로도 최대한의 효과를 걷을 수 있습니다. 

 

- 얇은 천(커튼) 천장 시공

차음재와 흡음재는 기본적으로 소리에너지가 내귀에 전달되는 것을 막아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천장에 얇은 천 컨트을 고정하는 것만으로도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무겁지 않고 조직이 튼튼한 마 같은 소재로 된 넓은 천을 천장에 압정이나 못등으로 고정을 해주면 소리가 내려오는 것을 막아 줄 수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