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반셀프 인테리어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업체선정 입니다.

 

인테리어 샵에서 토탈로 진행할 때는 굳이 이런 부분을 신경쓸 필요가 없습니다.

 

그렇지만, 반셀프 인테리어를 진행할 때 업체선정이 가장 중요하고 어려운 일입니다. 어찌되었던 인테리어도 사람이 하는것이기 때문에 가장 신경써서 해야 되고, 한번 업체가 선정하게 되면 변경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아무런 업계의 동향도 모르고 인맥도 없는 저같은 일반인 들은 어떻게 해야 될까요 ??? 

 

이번에는 그 부분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1. 프랜차이즈 (대기업) 상품 선택

아니... 왜 반셀프 인테리어를 말하면서 프랜차이즈 상품을 이야기하느냐 ...

 

바로 반셀프 인테리어이기 때문입니다. 토탈 인테리어도 그렇고 반셀프에서도 가장 중요한 부분은 시공 이 후 하자보수 (A/S) 입니다. 장인정신이 있고 기술이 좋은 개인사업자 같은 경우 문제는 없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는 시공 이 후 많은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그럴 경우 프랜차이즈 상품으로 인터넷 이나 홈쇼핑을 통해 구매하게 되면 저렴한 가격에 문제 없이 시공이 가능하고 시시공이후 하자보수에서도 무리없이 진행이 가능합니다. 

예시 / 한샘 싱크대 상품

일단 싱크대를 예로 들면 한샘, 리바트 등 업체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공인된 품질의 제품을 무리없이 시공이 될 수 있으며 사용하다 일부 부품이 고장 나더라도 문제 없이 교체 할 수 가 있죠. 또하나 추가로 말씀드리면 싱크대 같은 경우 이벤트를 통해 전기 쿡탑이나 식기세척기를 행사 상품으로 얻을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대기업 프랜차이즈를 이용해서 시공할 수 있는 부분은 싱크대(한샘/리바트) , 화장실,(대림/이누바스/한샘),  샷시(KCC/LG), 도배/마루(하우스텝), 문/문틀(도어웍스) 등이 있습니다.

 

특히 도배/마루 같은 경우에는 하우스텝이라는 업체를 통해 진행 할 수 있습니다.

한번 검색 해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2. 네이버 카페

네이버 카페에서 반셀프 인테리어를 할 때 가장 중요하게 들어가서 봐야 될 부분 있습니다.

 

하나는 박목수 인테리어 , 또 다른 하나는 인기통 입니다. 

 

모든 부분을 프랜차이즈를 통해서 진행할 수는 없습니다. 특히 철거공사, 전기공사 같은 경우에는 개인사업자에게 진행해야 될 경우가 반드시 존재합니다. 이럴 경우 박목수나 인기통을 통해서 진행해야 됩니다. 

 

먼저 박목수 인테리어에 대해 소개하면, 박목수 인테리어 같은 경우 토탈 인테리어 사장님들이 주체가 되서 진행이 되게 됩니다. 그렇지만 기존 인테리어 업체와는 다르게 별건에 대해서도 시공이 가능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가 인테리어샵에서 진행하고난 다음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 부분 시공을 견적해서 시공이 가능합니다.

 

인기통에 대해 설명드리면 박목수 인테리어 보다 조금 더 하드코어하다고 보면 되는데요. 실제로 기술자 분들이 카페에 소개글을 올리고 직접 연락해서 시공을 의뢰하는 방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실제로 인테리어 사장님들이 인기통에서 사람들을 일당으로 고용해서 직접 시공을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럴 경우 항상 신경써야 되시는 부분이 실제로 시공한 사진이 있는 경우 카페를 통해 검색해 보시고 충분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작업 범위를 잘 정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3. 직접 시공 (셀프 인테리어)

직접 시공은 반셀프 인테리어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모든 부분을 업체에서 맡겨서 하면 사실 토탈 인테리어샵에서 맡겨서 하는것이 좋습니다. 제가 앞에서도 말씀드렸듯이 반셀프 인테리어의 가장 큰 목적은 가성비와 디자인 입니다. 다지인은 대기업 프랜차이즈 제품과 기술자 분들을 통해 시공했다면 가성비를 올리기 위해 직접 시공을 해야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직접 시공을 하는 범위를 잘 정해야 추가로 비용이 들지 않기 때문에 이 부분에 결정이 제일 중요하고 내가 갖고 있는 기술과 능력을 잘 생각해서 결정해야 됩니다. 특히, 기술은 별로 필요하지 않고 단순 노동으로 할 수 있는 일은 직접하는게 어떨까 생각해 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